내 운명 그것이 알고 싶다.

연예 유명인

"여상규-황우여 처벌하라"..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항의 봇물

일산백송 2018. 1. 28. 12:52

스포츠서울

"여상규-황우여 처벌하라"..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항의 봇물

권준영 입력 2018.01.28. 11:40

 

[스포츠서울 권준영기자] '그것이 알고 싶다' 여상규 자유한국당 의원이 화제다. 간첩조작사건 의혹을 묻는 제작진에게 막말을 퍼부었기 때문.

 

이미지 크게 보기

 

이와 함께 여상규 의원에 대한 네티즌들의 분노가 청와대 국민청원으로 번지고 있는 모양새다.

 

28일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는 여상규 의원을 포함해 과거 고문조작 사건에 연루된 이들을 처벌해야 한다는 내용의 청원들이 다수 올라오고 있는 상황이다.

 

앞서 27일 방송된 SBS 시사교양 프로그램 '그것이 앞고 싶다'에서는 서울 시경 정보과에서 근무했으나 간첩으로 몰려 18년간 복역했던 석달윤 씨의 사연이 전파를 탔다.

 

석달윤 씨의 1심을 맡았던 판사가 여상규 의원이다.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은 여상규 의원실을 찾아갔다. 의원실 직원은 "지금 안 계신다"고 말했고 제작진은 여상규 의원에게 전화를 걸어 "간첩 혐의로 무기징역을 선고받았던 석달윤 씨 혹시 기억하냐?"고 물었다.

 

여상규 의원은 "재판을 한 두 번 하는 것도 아니고 매주 열 건 정도씩 한다. 1년 이상 된 거는 기억할 수가 없다"고 대답했다. 이에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은 "그분께서 재심 판결로 무죄를 받으셨다"고 설명했다.

 

이를 듣던 여상규 의원은 "재심이라는 제도가 있는 이상은 무죄 받을 수도 있겠다"며 회피했다.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은 "47일 동안 불법 구금을 당했고 고문도 당했다"고 말을 꺼냈고 여상규 의원은 "고문을 당했는지 어쨌는지 알 수가 없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여상규 의원은 "지금 그런 걸 물어서 뭐하냐? 전화 끊겠다. 대답할 게 별로 없다"고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이 "당시 1심 판결로 한 분의 삶이 망가졌다"고 하자 여상규 의원은 "뭐? 웃기고 있다. 이 양반 정말"이라며 전화를 끊었다.

 

kj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