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운명 그것이 알고 싶다.

운명 이야기

철학원에서 제 생년월일시를 묻고는 아무 대답도 안 했다는데 왜 그러는 걸까요???

일산백송 2019. 1. 8. 00:24

철학원에서 제 생년월일시를 묻고는 아무 대답도 안 했다는데 왜 그러는 걸까요???
엄마의 친척분이 철학원을 하시는 거고
언니와 엄마에 관한 얘기는 해 주셨는데
저에 대해서는 아무 대답도 안 하셨다 길래요...

Ξ 사주, 궁합
닉네임 비공개 작성일32분 전

답변
2019-01-07

여자분

일단은 실력이 없어서는 아닐 것 같네요.
철학원 영업을 하고 있는 것이고
언니와 엄마에 관한 얘기를 해 주었다는 것으로 봐서는 요.
또한
복채 때문만은 아닐 것 같네요.
만약 복채 문제라면
애초부터 언니나 엄마도 사주를 풀어주지를 않았을 텐데,
언니와 엄마에 관한 얘기를 이미 해준 것으로 봐서는 그러네요.
그러나
아무런 얘기를 듣지를 못했다는 것은
복채를 주지 않았을 것이라는 것만은 확실합니다.
서로가 복채를 주고받았다면 당연히 풀어줄 의무가 있고
요구할 권리 또한 있으니까요.

그렇다면
무슨 이유로 님에 관해서는 아무런 말도 해주지를 않았을까?

추론해 보면
말을 해주고 싶지 않다 라기 보다는
아마도 말을 해주기 곤란한 경우일 수가 있다는 거죠.
구체적인 사안은 사주가 없으니 답변하기가 그렇지만,
당사자가 아닌 엄마나 언니한테 그러니까 제3자가 들어서는 안되는
그런 얘기 말입니다.
상대방의 자존심을 건드릴 수 있는 민감하고 유쾌하지 않은 얘기를 하게 되면
서로가 서먹 해지는 관계성 문제가 대두되는데도
굳이 복채도 받지 않으면서까지
싫은 소리를 들을 필요성이 있겠는가 하는 겁니다.
이것이 질문에 대한 답변일 겁니다.

감사합니다.
건투를 빕니다.

- 일산 백송드림.
--------------------------------------------------------------------------- 
네이버 사이트 지식 Q&A 사주, 궁합 편에서 받은 질문에 대한 답변 내용입니다. 
만약 이 글이 문제가 된다면 삭제할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