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운명 그것이 알고 싶다.

사주 이야기

여쭤볼께있습니다...(출생시간 중요성)

일산백송 2014. 9. 16. 16:18

여쭤볼께있습니다....(출생시간 중요성)
CSTech(cs_****) | 2014-09-16 13:03 | 조회 4
Daum 카페 사주카페 (무료운세+꿈해몽+무료궁합+사주팔자풀이) (http://cafe.daum.net/25487)에서
등록된 질문입니다.

태어난시가 다르면 사주가 달라지나요? 자시인지 축시인지 정확하게 몰라서요...

답변
2014-09-16

이 질문은 많이 나온 거네요.
물론 달라지죠.

성삼문의 일화를 보면 알 수가 있습니다.
조선 전기(태종 18-세조2)의 문신으로서 단종의 복위를 꾀하다
죽은 사육신(박팽년·하위지·이개·유성원·유응부 등) 가운데 한 사람인데
조선왕조의 대표적인 절신(節臣)으로 꼽힙니다.
그가 외가인 홍주(洪州) 노은골에서 출생할 때
역학에 조예가 깊었던 외조부가 외손주는 좋은 시간에 태어나야 한다며
조금 더 참으라고 하는 것을
외조모가 곁에서 산모가 도저히 버틸수 없어 하는 것을 보면서
"이제 낳아도 되느냐" 하고 3번 물었다하여
삼문(三問)이라 이름지었다는 일화가 전해오고 있습니다.
그가 만약 조금만 더 있다가 다음 시간대에 태어났더라면 아마도 그처럼 죽지는.....
이처럼
태어난 시간은 중요합니다.
그래서
요즘도 제왕절개 수술로 출산을 할 경우는
출산시간 택일을 하고 있지 않습니까?

- 일산 백송드림.
--------------------------------------------------------------------------------- 
다음 사이트 
고민 상담 코너의 운세. 사주 편에 답변을 올린 내용입니다. 
만약 이 글이 문제가 된다면 삭제할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