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운명 그것이 알고 싶다.

운명 이야기

고모의 딸과 제가 동갑일 때 호칭이 어떻...

일산백송 2018. 10. 29. 13:08

고모의딸과 제가 동갑일때 호칭이 어떻...
비공개 2018.10.27. 19:59

고모의딸과 제가 동갑일때 호칭이 어떻게 되죠? 그냥 친구처럼 대하면 되나요

답변
2018-10-27

고모의 딸과 나의 관계는 고종 사촌간(=내종 사촌)입니다.
나자신이 여자이면 자매가 되고
나자신이 남자이면 오누이 관계가 되겠지요.

나 자신이 여자이면
결혼 전에는 이종사촌 자매지간이니 친구처럼 지내면 됩니다만
결혼 후에는 같은 나이이지만 서로의 생일을 따져서 언니 동생을 구별해야 하는 것이
그 사촌의 남편되는 분에게 호칭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둘이 있을 때야 친구처럼 편하게 말을 놓고 지내더라도요.
상대의 남편에 대해서는
형부라고 불러 주어야 할 것이고
매부라고 불러 주어야 하기 때문이죠.
그러다 보면
자연스럽게 서열 정리가 되게 됩니다.
형부라는 분이
처제는 왜 언니한테 말을 놓아?
라고 지적하는 경우도 있곤 하니까요.

아무튼
그렇습니다만,
사촌간에 사이가 좋으면 좋지요. 

 

참고로) 이모의 딸과 나의 관계는 이종 사촌간입니다.

 

- 일산 백송드림. 
------------------------------------------------------------------------------- 
네이버 사이트 지식 Q&A 사주, 궁합 편에 올려진 질문에 대한 답변 내용입니다. 
만약 이 글이 문제가 된다면 삭제할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