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운명 그것이 알고 싶다.

궁합 이야기

무술 일주 을해 일주 궁합은

일산백송 2016. 10. 12. 13:22

무술 일주 을해 일주 궁합은
비공개 질문 70건 질문채택률73.5% 2016.10.12. 05:58

웬만하먼 안 맞는 게 맞나요?

답변
2016-10-12

웬만하먼 안 맞는 게 맞나요?

……..무슨?
이것 혹시
웬만하면 안 만나는 게 맞나요?
라는 의미의 질문은 아닐는지?

만약에
그런 질문이었다 라고 하면 그에 관한 답변은
한마디로
그렇다고 봐야겠지요.

물론 이 경우처럼 두 사람의 일주만을 빼내어서
어떠냐 라고 단순하게 묻는 질문이라 할지라도
무술이 남자 일주인지
아니면 을해가 남자 일주인지 그 여부만큼은 중요합니다.
아무튼
이런 경우는
우문에 현답을 기대한다 라고 봐야 할 겁니다.

그 이유는
두 사람의 궁합을 살핀다는 것은 이처럼 간단하지가 않기 때문이니까요.
4주 8자에
상대방 4주 8자를 서로 비교해서
어울림과 기대되는 시너지효과를 검토해야 하고
또 각각의 운이 앞으로 어떻게 전개될 것이며……
그런데
단순하게 두 개의 일주만을 비교 검토해서 결론을 내리는 궁합이라면
쉬우니 얼마나 좋겠습니까…….

쉽게 설명해서
궁합이 하나의 요리라고 본다면
각각의 사주팔자는 거기에 들어가는 양념이고 식자재라고 봐야겠지요.
기대하는 맛있는 요리, 좋은 요리는
각각의 식자재가 우선 전체적으로 신선해야만 할 것이고
그리고 서로간의 어울림이 절대 중요하겠지요.
그런데
하나의 요리에도 많은 식자재와 양념들이 있어야만 하는데도
여기서처럼 단순하게 식자재 하나만을 가지고 비교한다라는 것은 좀…..
무슨 의미인지는 충분히 전달되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일산 백송드림.
----------------------------------------------------------------------------- 
네이버 사이트 지식 Q&A 사주, 궁합 편에 올려진 질문에 대한 답변 내용입니다. 
만약 이 글이 문제가 된다면 삭제할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