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운명 그것이 알고 싶다.

황당이야기

"탈의실서 물건 훔치고 대변까지, 어쩔 수 없었다"…`아줌마 출입금지` 헬스장 관장의 하소연

일산백송 2024. 6. 13. 16:52

"탈의실서 물건 훔치고 대변까지, 어쩔 수 없었다"…`아줌마 출입금지` 헬스장 관장의 하소연

 입력: 2024-06-13 13:50 박상길 기자
 

헬스장 전경.<연합뉴스>

 
최근 '아줌마 출입 금지'라는 안내문을 매장에 부착해 논란이 된 인천의 헬스장 사장이 직접 입장을 밝혔다.

12일 연합뉴스TV에 따르면 인천에서 1년 넘게 헬스장을 운영 중인 사장 A씨는
 
"일부 이해하기 힘든 고객들 탓에 다른 고객들이 피해를 봐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고 주장했다.

A씨는 "탈의실에서 1∼2시간씩 빨래하고 비품 같은 거 절도해 가시고 수건이나 비치돼 있는 비누, 드라이기 다 훔쳐간다"며
 
"이건 얘기하기가 그런데 탈의실에다가 대변을 보신 분도 있다"고 말했다.

특히 일부 중년 여성 고객들이 젊은 여성 고객들을 향해 성희롱성 발언을 해 매출 감소로도 이어졌다고 주장했다.
 
A씨는 "쭈르륵 앉아가지고 남들 몸 평가 같은 거 하고 있고.
 
근데 젊은 여자애들 같은 경우는 아주머니들이 그런 얘기 하면 굉장히 어려워한다"라며
 
"그런 친구들은 저한테 대놓고 얘기하고 (헬스장) 나갔다"고 호소했다.
 
A씨는 다만 해당 공지는 일부 '진상 고객'을 향해 자제해 달라는 경고의 의미였다며
 
"말을 제가 먼저 해서 그렇지 정말 많은 분들이 느끼고 계실 거다.
 
아주머니들이나 여자 분들한테 혐오적인 발언을 하려 한 건 아니다"라며
 
"저거 보고 막 화내시고 이러시는 분들이 저는 오히려 문제가 있다고 본다"고 했다.

한편 A씨는 지난 7일 자신의 헬스장에 '아줌마 출입 금지'라는 안내문을 부착했다.
 
안내문 하단에는 '교양 있고 우아한 여성만 출입가능'이라고 적어 논란이 됐다.
 
박상길기자 sweatsk@d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