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운명 그것이 알고 싶다.

감동 이야기

경비원에 백일상 떡·사과 나누자 돌아온 봉투…"100만원 받은 기분, 울컥"

일산백송 2023. 7. 4. 04:04

경비원에 백일상 떡·사과 나누자 돌아온 봉투…"100만원 받은 기분, 울컥"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2023-07-03 14:23 송고

('보배드림' 갈무리)

아이 백일을 맞아 주문한 백일 떡을 경비아저씨께 드렸다가 축하금을 받았다는 가슴 따뜻한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경비아저씨의 축하금'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이날 아기의 100일을 맞아 백일상을 차린 A씨는 "며칠 전 주문해놓은 떡과 (상에 올린) 사과 하나씩 경비아저씨께 드렸는데, '아이고 뭘 이런 거를' 하시며 감사하다고 받으셨다"고 적었다.

이후 분리수거를 마친 A씨가 집에 돌아오자 초인종이 울렸다.
A씨는 "경비실에서 왔다길래 분리수거 잘못한 줄 알고 문을 열었더니 아까 그 경비아저씨께서 대뜸 봉투를 주셨다"면서 "아기 백일 축하한다고, 아까 먹은 음식은 그냥 먹으면 안 되니까 받으라고 하셨다"고 전했다.

흰 봉투 앞면에는 한자로 '축 백일', 뒷면에는 경비 아저씨의 이름이 적혀 있었다.
그는 "한사코 거절했지만 얼마 안 되는 금액이니 신경 안 써도 된다고, 받으라고 뒤도 안 돌아보고 내려가셨다"며
"1만원이지만 제게는 10만원, 100만원 같은 기분이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돌아가신 아버지가 생각나면서 마음 한쪽이 울컥했다. 뜻하지 않은 선물을 안겨준 경비아저씨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sby@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