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운명 그것이 알고 싶다.

황당이야기

국민의힘, 민주당 '서해 피살 공무원 사건 TF' 설치에 "사과가 우선"

일산백송 2022. 6. 26. 17:28

국민의힘, 민주당 '서해 피살 공무원 사건 TF' 설치에 "사과가 우선"

박순봉 기자 입력 2022. 06. 26. 16:17 

국민의힘이 26일 더불어민주당이 서해 공무원 피격 TF(태스크포스)를 구성한 데 대해 “사과가 우선”이라고 비판했다.       우상호 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국민의힘이 서해 피살 공무원 사건을 ‘정략적으로 왜곡한다’며 대응을 위한 TF를  출범시켰다.

김형동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우 위원장의 발언은 아전인수식 궤변”이라고 지적했다. 우 위원장은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TF 출범을 알리면서 “국민의힘 대응이 정략적이고 사실 왜곡을 너무 많이 하는 것 같다”며 “꽤 오래 인내해 왔는데 이 문제에 대응해야겠다고 결심했다”고 말한 바 있다.

김형동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국회사진공동취재단

김 수석대변인은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에 대해 정략적이며 사실 왜곡은 민주당과 문재인 정권이 했다. 문재인 정권은 정략적인 종전선언을 위해 국민의 생명 구조라는 국가의 첫 번째 의무를 방기했다”면서 “당시 정부가 노력했다면 고 이대준씨가 구조될 가능성이 분명히 있었다. 하지만 문재인 정권의 방기로 고 이대준씨는 북한군에 의해 사살당하고 그 시신이 소훼되기까지 했다”고 밝혔다.

김 수석대변인은 이어 “이 부조리한 현실을 ‘오랫동안 인내’한 사람은 우 위원장이 아니라, 고 이대준씨의 유가족들이었다”면서 “청와대-국방부-해경 등으로 이어지는 조직적인 ‘월북’ 조작에 대응해, 유가족들은 2년 동안 홀로 싸워왔다”고 말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분명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은 진실 규명을 해야 할 사안이지, 우 위원장의 발언처럼 ‘대응’ 할 사안이 아니다”라면서 “민주당은 당리당략적인 ‘대응 TF’ 운운보다 먼저 고 이대준씨와 유가족에게 진심어린 사과부터 해야 하는 것이 순리”라고 밝혔다.

박순봉 기자 gabgu@kyunghyang.com

ⓒ 경향신문 & 경향닷컴(www.kha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