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헌의 스스로 점검하는 기도의 법칙 50
01. 확신 없는 기도는 하지 말라. "혹시나" 하고 기도하면 "역시나"로 응답된다.
02. 창조주의 효자가 되라. 그분의 한부터 풀어 드려라.
03. 열정을 가지고 기도하라. 뜨겁게 달궈진 기도는 하늘 끝까지 전달된다.
04. 자식 숙제를 해주는 어머니도 있다. 숙제는 학생 능력향상이 목표다.
05. 기도는 숙제와 같아 스스로 해야 한다. 남이 하는 것은 협력이다.
06. 단련된 쇠가 명검이 된다. 하나님은 자신의 일꾼을 명검이 되도록 단련시킨다.
07. 신은 인간에게 견딜 수없는 고통을 주는 것이 아니다. 견딜만큼 주는 것이다.
08. 모든 승리자는 단련을 피하지 않은 증인들이다. 정면 돌파하라.
09. 올림픽 선수들을 보라. 단련의 고통이 메달의 영광을 안겨준 것이다.
10. 고난과 역경에 감사하라. 금메달리스트를 만들려는 신의 배려다.
11. 부모는 어느 세상에 계시건 창조주이며 구세주다. 부모에게 먼저 기도하라.
12. 먼저 가신 영혼을 위해 기도하라. 그 분들은 우리의 기도를 애타게 기다린다.
13. 인간은 배신하지만 가신 분은 배신하지 않는다. 열심히 기도해줘라.
14. 기도의 때와 장소를 정하고 하라. 가장 성스러운 작업이 기도다.
15. 미운 놈 떡 하나 더 주지만 이쁜 놈 무제한으로 준다. 이쁜 놈이 되라.
16. 어려운 처지를 두려워말라. 밤이 가면 반드시 아침이 온다.
17. 게으른 자는 금메달은 커녕 출전권도 얻지 못한다. 부지런히 기도하라.
18. 현실의 도피자가 되지 말라. 현실을 극복해 나가는 도전자가 되라.
19. 입으로 하는 기도는 절름발이 기도다. 몸과 마음을 다하여 기도하라.
20. 자신은 창조주의 상속자다. 상속자의 자세를 흐뜨러 뜨리지 말라.
21. 인생살이에 어려움이 없기를 바라지 말라. 모든 것이 쉬워지면 나태해진다..
22. 달라고 기도하지 말라. 드리게 해달라고 기도하라.
23. 맡긴 것이 있으면 달라고 하라. 아니면 방법을 바꿔하라.
24. 필요한 것을 구하려 말라. 나를 필요의 도구로 써달라고 하라.
25. 그분의 심정이 되어 기도하라. 그래야 통한다.
26. "빨리 빨리~" 하며 독촉하지 말라. 그런 식은 음식점에서나 쓰는 수법이다.
27. 힘 기르게 해달라고 기도하라. 힘이 운을 좌우한다.
28. 진실 함으로 기도하라. 진실 없는 기도는 깨진 독에 물 붓기다.
29. 나를 위해 기도하지 말라. 남을 위해 기도하라.
30. 지금 잠자면 꿈을 꾸지만 지금 기도하면 꿈을 이룬다. 지금이 중요한 때다.
31. 오늘 할 기도를 내일로 미루지 마라. 내일은 내일의 기도가 기다린다.
32. 기도의 고통은 잠깐이다. 그러나 기도하지 않은 고통은 평생이다.
33. 시간이 부족하여 기도를 못한 것이 아니다. 노력과 의지의 부족이다.
34. 절대 기쁨 절대 감사로 기도하라. 기쁨과 감사는 기도의 양대산맥이다.
35. 말로 지은 복은 하늘 세상에 영구히 기록 된다. 부지런히 말로 복을 지어라.
36. 기도는 미래를 위한 투자다. 조건없이 투자하라.
37. 태양은 다시 떠오른다. 그러나 기도없이 보낸 하루는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38. 꿈은 바로 눈 앞에 있다. 한 눈 팔지 말고 매진하라.
39. 성공은 투자 시간의 절대량에 비례한다. 기도 시간을 확장하라.
40. 부정적인 말을 하지 말라. 지금까지 쌓아온 복을 말 한마디로 털어 버린다.
41. 노력의 대가는 이유 없이 사라지지 않는다. 노력의 반복은 복복리로 늘어난다.
42. 99도와 100도는 1도 차이지만 끓고 아니고의 차이다. 1의 위대함을 믿어라.
43. 기도는 환경을 바꾸는 것이 아니다. 극복하여 나가게 사람을 변화시킨다.
44. 내 원대로 되게 기도하지 말라. 절대자의 원대로 하게 기도하라.
45. 복을 짓고 기도하라. 외상거래는 그 분도 사절한다.
46. 기도는 하나님께 말하는 것이 아니다. 그 분의 말씀을 듣는 것이다.
47. 내가 하는 모든 말이 기도다. 기도인가 방정인가를 점검하라.
48. 강태공 낚시 하듯 여유 있게 기도하라. 도망자처럼 서두르지 말라.
49. 믿고 행하고 기다려라. 일찍 피는 꽃은 일찍 지고 늦게 피는 꽃은 늦게 진다.
50. 우등상보다 개근상이 값지다. 부지런히 출석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