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운명 그것이 알고 싶다.

사주 이야기

사주에 금이 많으면

일산백송 2015. 3. 24. 17:07

사주에 금이 많으면
비공개 질문 32건 질문마감률62.1% 2015.03.24 12:44

하는 일이 잘 안되고 고민이 많아서 이런데 글도 남기네요.
여자 1988-11-1음력 오후6시생입니다.
금이 많고 화가 없다고 하는데 이게 어떤 뜻인가요?
혹시 관운? 이런 것도 나오나요?
연애, 직장, 개인사 (가족)일 모두 힘드네요. ㅠ

답변
2015-03-24

28세 여자

時 日 月 年
辛 戊 甲 戊
酉 戌 子 辰

空亡: 辰巳(戌亥)
21 辛酉 大運(11 壬戌/ 31 庚申)

금이 많고 화가 없다고 하는데 이게 어떤 뜻인가요?
火剋金 (印剋食)
金剋木 (食剋官)
금(金)은 곧 식(食)이고 그 금(金)이 많다 하니
식극관(食剋官)하여 관(官)을 치지요.
여기서 관(官)을 치는 그 금(金)은
화(火)가 화극금(火剋金) 하면서 제동을 걸어줄 수가 있는데
그런데 화(火)가 없고 오히려 금(金)이 많다면
브레이크가 없으니 고스란히 금극목(金剋木), 식극관(食剋官)하게 될 것이고
관(官)은 곧 남자이고 직장이니
연애도 직장생활도 힘들 수 밖에요.
그런데 또 시기적으로 보면
그렇지 않아도 강한 금(金) 때문에 문제인데
21 辛酉대운으로 대운 자체가 금(金)이 강하게 들어오는 운세이다 보니
지금 시기는 하는 일도 잘 안되고 더 힘들 것이다라고 보는 겁니다.
다시 말하면
고집스럽고 내 마음대로 하려는 성격 때문에 연애도 직장생활도 다 힘들 것이다라는 거죠.
그런데 강한 것 같지만 의외로 여린 면이 있네요.
따라서 우울증, 조울증, 신경성 같은 정신적인 부분에 약하다고 볼 수가.
꿈도 잘 꾸고요.

혹시 관운? 이런 것도 나오나요?
상기 내용처럼 크게 기대하기란 쉽지가 않을 것 같군요.

개인사 (가족)일 모두 힘드네요. ㅠ
형제가 있다면 대단한 형제일 것 같고
그런 형제 때문에 님이 중간에 끼어서 치일 것 같군요.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말씀입니다.
서로가 갈등이 있을 수가 있구요.
그런가 하면 부모님 때문에….

이 정도만

- 일산 백송드림.

-------------------------------------------------------------------------------- 

네이버 사이트 
지식 Q&A 사주, 궁합 편에 올려진 질문에 대한 답변 내용입니다. 
만약 이 글이 문제가 된다면 삭제할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