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운명 그것이 알고 싶다.

말이 아닌 말

심리학자가 ‘찌라시’ 공유하며…이수정 “선관위 털어야”

일산백송 2024. 12. 15. 04:28

심리학자가 ‘찌라시’ 공유하며…이수정 “선관위 털어야”

김소라 기자

입력 2024-12-13 11:21
수정 2024-12-13 11:21

“‘선관위 부정선거’ 가짜뉴스인지 확인해야”
이준석 “심리학자가 망상…싹 정리해야”

이수정 경기대 교수.2020.5.27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국민의힘 수원시 정 당협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수정 경기대 범죄교정심리학과 교수가 “윤석열 대통령이 탄핵되더라도 선거관리위원회는 털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선관위 부정선거’를 주장하는 일종의 ‘찌라시’를 공유하며 “가짜뉴스인지 확인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교수는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윤 대통령의) 탄핵이 된다손치더라도 선관위는 꼭 털어야 할 듯”이라고 주장했다.

 
이 교수는 이어 “아래 정보가 가짜 뉴스인지는 꼭 확인이 필요하다. 참고하시라”면서 누군가로부터 받은 것으로 보이는 장문의 ‘찌라시’를 공유했다.

“받)경악하고 경천동지할 일이다”로 시작하는 해당 글에는 중앙선관위 서버를 관리하는 회사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및 북한과 연결고리가 있다는 주장이 담겼다.

이미지 확대
국민의힘 수원시 정 당협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수정 경기대 범죄교정심리학과 교수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선관위는 꼭 털어야 한다”며 부정선거론을 주장하는 ‘찌라시’를 공유했다. 이에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이 이 교수의 글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유하며 “정계에서 퇴출시켜야 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자료 :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 페이스북

 

여당 일각과 보수세력에서 주장해온 ‘부정선거론’을 적극 반박해온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은 이 교수를 겨냥해 “범죄심리학자가 스스로 망상을 하고 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교수의 글을 공유하며 “이분 그렇게 대선 때 선거대책위원회에 들이면 안된다고 내쳤는데 또 불러들이더니 아직 이러고 있다”고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보수는 이런 사람들 싹 정리 안 하면 앞으로 어떤 선거도 못 이긴다”면서 “이런 사람은 빨리 정계 퇴출시키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범죄심리학자로 활동하며 유명세를 얻은 이 교수는 2021년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2020년 10월 국민의힘 경선준비위원회에 합류한 데 이어 이듬해 11월 국민의힘 국민의힘 대선 공동선대위원장에 임명되며 정계에 발을 들였다.

당시 국민의힘 당 대표였던 이 의원은 당 안팎에서 ‘젠더 담론’을 이끌어온 이 교수의 영입을 강하게 반대했다.

이 교수는 이후 22대 총선에 수원시 정 지역구에 출마했지만 김준혁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패해 낙선했고, 이후 자신의 지역구에서 활동하고 있다.
김소라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