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운명 그것이 알고 싶다.

사주 이야기

일산 백송선생님

일산백송 2014. 11. 3. 16:18

일산 백송선생님
비공개 질문 1160건 질문마감률100% 2014.11.02 18:03

안녕하세요..
저는 1976년 (음력) 1월 17일 오전 11시 15분출생 미혼남자이며..
현재는 직업은 없고..
며칠 전부터 내년 중반기와 하반기에 있는 주택관련 자격증 시험공부 중입니다
제가 고민 끝에... 한가지 알고 싶은 점이 있어서 글을 올립니다
제가 어머니와 누나가 있는데.. 서로 사랑하는 마음은 분명히 있는데..
그런 와중에서도 갈등과 다툼이 심해서(특히 올해는 더 심합니다)
제가 요즘은 이런 일이 있을 때마다 너무 힘들고 죽고 싶은 충동도 생기고 하는데요
그래서 같이 살고 안 살고나 누구의 잘잘못을 떠나서..
혹시 제 사주상 보셨을 때 이런 엄마누나와의 갈등이 좀 해소되고 풀리는 때가 있는지....
혹시 있다면 언제쯤인지 알고 싶습니다
제가 일대일 질문 드린 것이기 때문에
답변 원하지 않으시면 답변 안 해주셔도 저는 상관없고 괜찮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2014-11-03

39세 남자

時 日 月 年
丁 戊 庚 丙
巳 戌 寅 辰

空亡: 辰巳(子丑)
36 甲午 大運(26 癸巳/ 46 乙未)

39세 남자

본인 스스로는 느끼고 있을지 모르겠지만
자존심이 강하고
당당함이 지나쳐
고집스럽고
욱하는 성질이….
거기다가 성격이 강한 것 같지만 예민함은 님을 그렇게 힘들게 하는 군요.
이런 경우는 보통 남들보다 스트레스를 잘 받는 편이며
따라서 우울증, 조울증 등등처럼 정신적인 질병이 오기 쉽죠.

이 사주는
부모로부터 심한 극을 받는다.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라는 뜻입니다.
그리고 사술 원진까지.
그러니 어쩐 일인지 서로가 얼굴을 마주하게 되면 다툼이 있게 되고.
이런 경우는 한마디로 부모님 때문에 속 끓는다 라고 하죠.
그런가 하면
본인 또한 형제 자매(누나)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형국이니
지금처럼
님이 처해있는 갈등과 다툼들이 발생할 수 밖에요.

팔자는 팔자라 하잖아요.
그러나
세상사 모든 일은 마음먹기에 달려있다는 뜻인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라는 말씀도 있지요.
불교 〈화엄경〉의 핵심사상을 이루는 중요한 말이죠.

사람의 운명이란
타고난 사주팔자와 주어진 환경 그리고 본인의 노력여하에 따른 결과물이라고 봅니다.
그럼
개운이란 뭔가요?
본인의 노력여하를 말하는 것입니다.
이미 타고난 사주팔자와 주어진 환경은 어쩔 수 없다지만
나머지 한가지 열쇠는 본인의 노력여하입니다.

노력 하십시오.
본인 스스로가.

가화만사성(家和萬事成)
집안이 화목하면 모든 일이 잘된다 했고
세상사 모든 일은 마음먹기에 달려있다 했습니다.

복은 하늘로부터 오는 것이고
그 통로와 연결고리는 조상이고 부모입니다.
화목하지 않는 가정
특히 부모에게 불효하는 가정
형제와 불목 하는 가정에는
복이 오지 않는다고 봅니다.

이런 어머니 누나와의 갈등이 언제쯤 해소되고 풀립니까 라는 질문을 하셨는데요.
가만히 있다가 시간만 되면 그냥 해소되고 풀릴 수 있다는 것은 아닙니다.
문제는 분명히 풀라고 있는 겁니다.
문제를 문제로만 보면 문제인 것이죠.
이처럼 문제는 나에게 주어진 하나의 과제입니다.


그러면 내년도에는 좋은 소식도 기대할 수가 있을 겁니다.
모든 것은 나로부터 비롯됨이니
마음을 내려놓으세요.
그리고 나의 잣대로 보지 말고
나의 잣대에 맞추려 하지 말고
어머니의 잣대에 맞추려고 해보세요. 누나의 잣대에 맞추려 해 보세요.
그러면 확연히 달라질 겁니다.

어쨌든 간에
나의 복이 들어 오는 통로이자 연결고리는 부모이고 형제이니
다소 마음에 흡족하지 않을지라도
그런 부모가 계시고 형제가 있다라는 것
그 자체만으로도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신다면
준비된 복은 님의 가슴에 안겨지게 될 것입니다.

건투를 빕니다.

- 일산 백송드림.
-------------------------------------------------------------------------------- 
네이버 사이트 
지식 Q&A 사주, 궁합 편에 올려진 질문에 대한 답변 내용입니다. 
만약 이 글이 문제가 된다면 삭제할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