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운명 그것이 알고 싶다.

정치 이야기

강원도지사 선거 대진표 확정!

일산백송 2022. 4. 23. 22:42

강원도지사 선거 대진표 확정!

이영일 입력 2022. 04. 23. 21:56 

[KBS 춘천] [앵커]

국민의힘 지방선거 공천관리위원회가 김진태 전 의원을 강원도지사 후보로 확정했습니다.

이로써 오는 6월 1일 강원도지사 선거는 더불어민주당 이광재 후보와 국민의힘 김진태 후보의 맞대결로 치러지게 됐습니다.

이영일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국민의힘 지방선거 공천관리위원회는 오늘 김진태 전 의원을 강원도지사 후보로 확정했습니다.

국민의힘 강원도지사 후보는 이달 21일과 22일 이틀 동안 당원 선거인단 투표와 여론조사를 합산해 결정됐습니다.

김진태 전 의원은 58.29%, 황상무 전 KBS앵커는 45.88%를 득표했습니다.

황 전 앵커는 정치 신인 가산점까지 받았지만 김 전 의원을 넘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

 

[김진태/국민의힘 강원도지사 후보 : "잃어버린 12년. 위기의 강원도. 이제 새롭게 시작하겠습니다. 이 김진태가 거침없이 정의롭게 시작하겠습니다."]

김 전 의원은 과거 발언과 관련해 강원도지사 공천 신청에서 컷오프됐다가 최근 대국민 사과를 하면서 기사회생했습니다.

황 전 앵커는 이번 경선 결과를 겸허히 수용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로써 오는 6월 1일 강원도지사 선거는 더불어민주당 이광재 후보와 국민의힘 김진태 후보의 양자대결로 치러지게 됐습니다.

이에 앞서 이광재 의원은 강원지사 출마 선언을 하며, 더불어민주당 전략공천을 받았습니다.

 

[이광재/더불어민주당 강원도지사 후보/지난 21일 : "강원도 전성시대는 이광재와 함께할 때 열릴 거라고 생각합니다. 일해 본 실적을 가지고 영혼을 바쳐 일하는 이광재의 손을 잡아주실 거라 믿습니다."]

강원도지사 선거 대진표가 양자구도로 확정되면서, 누가 6월1일 지선에서 승리할지 도민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영일입니다.

촬영기자:임강수

이영일 기자 (my1004@kbs.co.kr)

저작권자ⓒ KBS(news.kb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