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운명 그것이 알고 싶다.

세상 이야기

이준석 선장 "세월호 침몰때 휴대전화 게임 안 했다"

일산백송 2014. 10. 7. 15:51

이준석 선장 "세월호 침몰때 휴대전화 게임 안 했다"
연합뉴스 | 입력 2014.10.07 15:08 | 수정 2014.10.07 15:11

(광주=연합뉴스) 손상원 기자 =
이준석 선장이 세월호 침몰 당시 휴대전화로 게임을 하지는 않았다고 주장했다.

광주지법 형사 11부(임정엽 부장판사)는 7일 세월호 승무원 15명에 대한 재판에서
이 선장에 대한 피고인 신문을 진행했다.

이 선장은 "사고 당시 어디에서 뭘 했느냐"고 검사가 묻자
"방(선실)에서 담배를 피우고 옷을 갈아입으려 했다"고 답했다.

그는 스마트폰을 들고는 있었지만 아무것도 안 했다고 증언했다.

↑ 세월호 이준석 선장이 지난 8월 29일 광주지방법원에 세월호 선사인 청해진 해운 임직원 공판에
증인으로 출석하기 위해 들어서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그렇다면 뭐하러 스마트폰을 들고 있었던 거냐"는 질문이 이어지자
이 선장은 "심심하니까 만지고 있었다"고 답한 뒤
"3등 항해사가 휴대전화에 게임을 놔줬는데(내려받았는데) 할 줄 몰라서 취소(삭제)해달라 했지만
3등 항해사가 못해서 그대로 뒀다"고 진술했다.

세월호 기관장은 "이 선장이 휴대전화를 가로로 들고 무언가 하고 있었다"고 법정에서 증언해
이 선장이 조타를 맡기고 게임을 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일었다.

이 선장은 '선장'이라는 호칭에 민감해하며
"나는 견습선장이다. 조타 지휘나 지시는 다른 선장이 다 한다.
승선하지 않으면 봉급에서 빠져나가 승선했던 것"이라고 책임을 회피하려는 인상을 풍기기도 했다.

sangwon700@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