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암
암의 원인에 대해서는 현대의학에서는 불명으로 되어 있으나 자연의학에서는 일산화탄소로 단정합니다. 변비는 암의 중대 원인입니다. 변비는 암의 선구증인 위궤양의 원인이 되고, 이로 인해 체내에는 CO가 발생합니다. 식수에 마그네슘이 결핍되면 암의 원인이 됩니다. CO는 마그네슘에 의해 해소되기 때문입니다. 요즈음은 농약을 사용하므로 농산물에 마그네슘이 많이 결핍되어 있습니다. 근래에 암이 많은 이유 중의 하나입니다. 암의 예방과 치료 상 수마의 필요성이 요청됩니다.
정신의 충격도 역시 암 발생의 중대한 소인이 됩니다. 비타민 C의 부족은 활성산소를 억제하지 못해 암의 원인이 됩니다. 암의 유인은 자극이 많은 음식/소화가 되지 않는 것/너무 차거나 뜨거운 음식/편식/과음/과식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암이 걸리는 사람은 평소에 위가 나쁜 것이 오래되면 암이 됩니다. 그리고 변비증이 있고 옷을 많이 입는 사람, 삶은 채소를 좋아하는 사람, 술이나 매운 것을 좋아하는 사람, 고기 같은 영양가가 많은 것을 좋아하는 사람, 지나치게 짜고 매운 것을 즐기는 사람들이 잘 거립니다.
비타민A의 과잉 섭취도 암이 되므로 간유나 버터의 상용을 피해야 합니다. 위암의 증상은 식욕의 감퇴/둔한 동통/구토/영양장애/암독소로 인하여 고도의 빈혈이 오고 얼굴이 창백해지고 몹시 여위게 됩니다. 때로는 발열합니다. 말기가 되면 암이 간장이나 복막으로 전이되어 복수, 황달이 나타납니다.
‘회’는 문명의 후진성을 떠나 건강에 치명적인 암의 원인이 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하겠습니다. 일본은 위암에 관한한 세계 1위의 자리를 용감(?)하게 지키고 있습니다. 일본인이 일본의 3대 미개문명 가운데 하나인 ‘회’를 제외하고는 그들의 식단은 세계 제일을 자랑합니다. 그렇다면 왜 위암이 적어야 되는데도 압도적으로 많을까요? 그것은 두 말 할 것 없이 ‘회’ 때문입니다. 다른 원인이 있다면 누군가가 필자에게 일러주면 좋겠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그런 일은 있을 수 없을 것입니다.
따라서 암에 걸리지 않으려면 절대 회를 먹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자연요법
치유는 CO의 해소/피부 기능의 회복/숙변해소/변비 해소/혈액/임파액의 환류/체액의 정화/비타민C의 보급/자세의 교정에 중점을 둡니다. 이를 위해 풍욕을 하루에 6~11회/냉온욕/발의 강화/조기에 단기단식 또는 순생채식/감잎차/5가지 이상의 야채 간 것/식염 보급/생수 마시기를 실행합니다. 식사는 항상 야채를 5종류이상의 먹도록 합니다. 십이지장의 만성궤양은 암으로 변성되므로 재빨리 고쳐야합니다.
민간요법
① 번행초: 한 때 위암의 특효약으로 세계가 떠들썩했을 만큼 위염이나 위암 등 위장질환에 좋습니다. 여름철에 줄기와 잎을 채취하여 잘게 썰어 그늘에서 말린 것을 20g쯤을 2홉(0.4리터) 정도 되는 물에 넣어 반쯤 되도록 줄여서 하루에 세 번으로 나누어 마십니다.
② 쇠비름 조청: 쇠비름 반쯤 말린 것 12근 정도에 땅두릅나무 5근/유근피 3근을 큰 가마솥에 함께 넣고 생수를 부어 달입니다. 약한 불에 여칠 동안 달여야 하며 물이 부족할 때는 반드시 끓인 물을 부어야 합니다. 건더기는 버리고 달인 물을 다시 졸이는데 이때 처음 달일 때 부은 물의 2/3정도 되게 달입니다. 이 물에 엿기름을 넣고 졸여 조청을 만들어 조금씩 수시로 먹습니다.
③ 염주씨앗/애기똥풀: 위암/항문암/식도암 등 갖가지 암에는 염주 씨앗과 등나무 줄기에 생긴 혹/마름열매/애기똥풀을 같은 양으로 하여 달여서 마십니다. 염주씨앗 껍질도 좋습니다. 씨앗껍질 35~50g을 가루 내어 먹거나 달여서 마십니다.
④ 왕과뿌리: 왕과 뿌리는 말기 암 환자의 통증을 없애거나 감소시키는 데 효과가 큽니다. 왕과 뿌리 말린 것을 0.5~2g씩 씹어서 먹습니다.
⑤ 용담: 담낭암/췌장암/위암 등 갖가지 암에 용담만을 달여 먹거나 꿀풀/삼백초/어성초/느릅나무 뿌리껍질 등과 함께 달여서 먹습니다. 용담 뿌리를 가루 내어 먹거나 알약으로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특히 위암에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⑥ 차가버섯: 자작나무에 붙어 자라는 버섯은 갖가지 종양에 효과가 있습니다. 유방암/위암/백혈병/자궁암/폐암 등 갖가지 암에는 자작나무 버섯을 달여서 먹거나 가루 내어 알약을 지어먹습니다. 약리실험에서 종양 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것이 증명되었습니다.
⑦ 천마: 천마는 항암작용이 강합니다. 날 것을 잘게 썰어 그늘에서 말려 가루 내어 한번에 한 숟갈씩 하루 3~5번 먹습니다.
⑧ 남가새: 남가새는 악성종양에 좋습니다. 하루 10~20g을 진하게 달여서 차처럼 수시로 마신다.
⑨ 짚신나물: 짚신나물은 독성이 없는 항암식물로 이름이 높습니다. 말린 것을 감초/삼백초와 함께 달여 먹거나 그늘에서 말려 가루로 내어 하루에 30g쯤을 세 번에 나누어 먹습니다.
⑩ 익모초: 유방암에는 익모초를 진하게 달여서 자주 씻고 자궁암이나 위암에는 익모초 15~20g을 달여서 하루 세 번에 나누어 마십니다.
⑪ 찔레나무 버섯: 찔레버섯 10~15g을 한 시간쯤 달여서 그 물을 하루 세 번 나누어 마시면, 위암/폐암/간암 등 갖가지 암에 좋습니다.
⑫ 겨우살이: 겨우살이는 가장 강력한 항암식물의 하나입니다. 하루 30~40g을 물로 달여 차 대신 마십니다.
⑬ 까마중/뱀딸기: 위암이나 자궁암 등에는 까마중 줄기를 말린 것 160g이나 날 것 600g을 물로 달여서 하루 세 번에 나누어 마십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까마중 말린 것 30g에 뱀딸기 말린 것 15g을 물 한 되에 넣고 반쯤 되게 달여서 하루 3~4번에 나누어 마십니다.
⑭ 꾸지뽕나무/유근피: 위암에는 꾸지뽕나무와 느릅나무 뿌리껍질/화살나무를 함께 달여 마십니다.
⑮ 등나무혹: 마름열매 5~10개/갯상추(번행초) 15~30g/율무 15~30g/등나무혹 35~50g을 물 1되에 넣고 반쯤 될 때까지 달여서 하루 세 번 식사 30분 전에 마십니다.
민간요법은 민간요법일 따름입니다. 민간요법은 체질에 따라 환경에 따라 서로 다른 결과를 초래하므로, 민간요법에 절대적으로 의존하지 말고, 자연요법을 기본으로 민간요법을 적절하게 적용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건강과 평안을 기원하며 마칩니다.
연구원장 김재춘 올림.
'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암을 잡아 먹는 음식 (0) | 2013.11.17 |
---|---|
[스크랩] 췌장암의 자연요법 (0) | 2013.11.16 |
[스크랩] 꾸지뽕나무로 말기 폐암에서 살아나다 (0) | 2013.11.15 |
[스크랩] 말기 암에서 살아난 두 사람 (0) | 2013.11.15 |
[스크랩] 암 완치하였어도 꾸준히 관리하세요 (0) | 2013.1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