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운명 그것이 알고 싶다.

정치 이야기

[2보] 與배현진 "오늘 최고위원 사퇴..국민기대감 충족 못시켜"

일산백송 2022. 7. 29. 10:19

[2보] 與배현진 "오늘 최고위원 사퇴..국민기대감 충족 못시켜"

김연정 입력 2022. 07. 29. 10:11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홍준석 기자 = 국민의힘 배현진 최고위원은 29일 "윤석열 정부가 출범한 이후 80여일이 되도록  속시원한 모습으로 국민들께 기대감을 총족시켜드리지 못한 것 같다"며 최고위원직에서 사퇴하겠다고 밝혔다.

배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권성동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주재로 원내대표실에서 비공개 최고위 간담회를 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배 최고위원은 "당 지도부의 한 사람으로서 그동안 많은 애정과 열정으로 지적해주셨던 국민과 당원 동지 여러분께 굉장히 송구스럽게 생각하고 그런 많은 말씀들에 대해 깊이 통감하고 있다"며 "마땅히 책임져야 하고 끊어내야 할 것을 제때에 끊어내지 않으면 더 큰 혼란이 초래된다고 생각한다"고 사퇴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국민들께서 저희 당에 기회를 안겨주셨는데 그 기회에 200%, 단 100%도 만족스럽게 충족시키지 못했던 점에 대해 부족함에 대해 너무나 깊이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국회 본청으로 들어서는 배현진 최고위원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자진사퇴설이 돌았던 국민의힘 배현진 최고위원이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으로 들어서고 있다. 2022.7.29 [국회사진기자단] toadboy@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저작권자(c)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