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운명 그것이 알고 싶다.

황당이야기

김건희 여사 "저 '쥴리' 아닌 거 알죠?"..윤호중 웃은 이유

일산백송 2022. 6. 15. 22:16

김건희 여사 "저 '쥴리' 아닌 거 알죠?"..윤호중 웃은 이유

권혜미 입력 2022. 06. 15. 20:31 수정 2022. 06. 15. 20:36 
김 여사, 윤호중에 "제가 쥴리라고 생각하시나요?"

[이데일리 권혜미 기자] 지난 5월 10일 제20대 대통령 취임 기념 만찬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배우자 김건희 여사와 만난 윤호중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활짝 웃고 있는 모습이 포착돼 논란이 불거졌다.

당시 김 여사가 윤 전 위원장에게 “파평윤씨 종친이기도 한데 잘 도와달라” “시아버님과 항렬이 같다”는 말을 건네며

서로 웃음이 오간 것으로 전해졌지만, 이 외에 김 여사가 추가 발언을 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15일 방송된 MBC라디오 ‘표창원의 뉴스하이킥’에 장윤선 정치전문기자가 출연해

“김 여사가 (윤 전 위원장에게) ‘아직도 제가 쥴리라고 생각하시나요?’ 이렇게 말씀하셨다”고 밝혔다.

지난 10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열린 취임 기념 만찬에서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와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대화하고 있다.(사진=뉴스1)

장 기자는 윤 전 위원장이 김 여사에게 “사실 내 지역구에 어머님 친척이 장사하고 계신다”
“사실 내가 이분을 더 잘 알고 있다” “파평윤씨 종친 이것보다 사실은 어머니 친척을 더 잘 안다”는 얘기를 했다고 전했다.

이를 들은 김 여사가 윤 전 위원장에게 “그러면 제가 쥴리 아닌 거 알고 계시겠네요, 아직도 제가 쥴리라고 생각하시나요?”고 말했다는 것이 장 기자의 설명이다.

장 기자는 “윤 전 위원장이 너무 당황해서 본인도 모르게 ‘아니, 제가 그렇게 말씀드린 적이 없는데’ 이러면서 머쓱하게 웃었던 장면이 촬영돼서 당원들한테 퍼졌다”고 말했다.

이어 당시에 윤 전 위원장이 비판을 받았음에도 해당 사실을 밝히지 않은 것에 대해선

“본인 판단에는 장소가 대통령 취임기념 귀빈만찬장이었다는 것, 초면이라는 점” 등을 언급했다.

해당 사실을 들은 김민하 평론가는 “김 여사는 ‘쥴리설’이라는 것에 억울했나보다”라며

“대선 기간에도 특정 언론하고 인터뷰를 통해 길게 ‘자신은 억울하다’ 얘기하기도 했고 지금 윤 대통령 당선 이후에도

이 얘기를 하고 싶은 마음도 있고 한 것 같다”고 말했다.

일부 민주당 지지자들이 해당 사진을 두고 비판의 말을 쏟아내고 있다.(사진=윤호중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 페이스북)

앞서 지난달 10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외빈 초청만남에서 윤 전 위원장과 김 여사가 대화를 나누고 있는 사진이 대통령실을 통해 공개됐다.

사진 속 윤 전 위원장은 한 손으로 입을 가린 채 김 여사를 바라보며 함박웃음을 짓고 있었고, 이 모습은 일부 강성 야권 지지자들의 분노에 불을 지쳤다.

비난이 거세지자 윤 위원장 측 관계자는 “당원들 마음은 이해한다”면서도 “외빈 초청 만찬 자리에서 얼굴을 붉히고 있을 수는 없고, 내내 웃고 있던 것도 아닌데 그 순간이 포착된 것일 뿐”이라고 해명한 바 있다.

권혜미 (emily00a@edaily.co.kr)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