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운명 그것이 알고 싶다.

신문 이야기

‘천공 스승 관여설’ 김종대, 고발당한 후 심경글…“법정서 진실 다투겠다”

일산백송 2022. 12. 7. 12:31

‘천공 스승 관여설’ 김종대, 고발당한 후 심경글…“법정서 진실 다투겠다”

권준영입력 2022. 12. 7. 06:26
 
대통령실 저격 “지난 6개월 이상 제보 받은 사실 확인하려고 백방으로 노력했는데…그땐 지지부진하더니”
“‘정치적 의도’ 일체 배제하고 오직 진실만을 밝히기 위해 최선 다할 것…잘 지켜봐 달라”
김종대(왼쪽) 전 정의당 의원과 천공 스승. <유튜브 '정법시대', 연합뉴스>
김종대 전 정의당 의원. <연합뉴스>

새 정부 출범 전 대통령 관저를 물색하는 과정에 천공 스승이 관여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가 대통령실로부터 고발당한 김종대 전 정의당 의원이 "법정에서 진실을 다투겠다"고 심경을 밝혔다.

김종대 전 의원은 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용산 대통령실에서 저를 형사 고발한다는 소식을 들었다"며 "저뿐만이 아니라 제가 출연했다는 이유로 '김어준의 뉴스공장'도 고발된다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전 의원은 "제가 지난 일요일에 유튜브 방송을 통해 제기한 의혹에 대해 이렇게 신속하고 명확한 응답을 듣게 됐다.

이럴 때는 무척 소통이 잘 되는 권력"이라면서 "지난 6개월 이상 제보 받은 사실을 확인하려고 백방으로 노력했는데도

그 때는 지지부진하더니 말이다"라고 대통령실을 에둘러 비판했다.

이어 "어차피 이렇게 된 것, 법정에서 진실을 다투겠다"며 "그렇지 않아도 언론 자유와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분들께 마음의 빚이 있었는데, 저도 일정 고통을 감수함으로써 다소나마 그 빚의 일부를 갚을 수 있게 됐다. 잘 된 일"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정치적 의도를 일체 배제하고 오직 진실만을 밝히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잘 지켜봐 달라"고 덧붙였다.

앞서 전날 대통령실 관계자는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합리적 의심이 아닌 객관적 근거 없이 프레임을 씌우고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가짜뉴스로 민주주의가 훼손되는 상황을 방치할 수 없었다"며 김 전 의원과 '김어준의 뉴스공장'을 고발한 이유를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경호처장은 천공 일면식 없고 함께 참모총장 공관 방문할 일은 더더욱 없다"며 "법적 조치를 하지 않으니 가짜뉴스가 진짜처럼 둔갑한다"고 반박했다. 이어 "의혹 제기는 누구나 할 수 있다. 정당하고 합리적 근거에 따라 표현의 자유를 방해 받아선 안 된다"면서 "하지만 근거 없이 누군가를 모함하기 위한 가짜뉴스는 오히려 그에 대한 책임을 진다는 조건이 전제돼야 함을 국민들이 더 잘 알 것"이라고 했다.

한편, 김 전 의원은 지난 5일 방송된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국방부 고위 관계자로부터 지난 3월 육군참모총장 공관과 서울사무소에 천공이 다녀갔다는 증언을 들었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 같은 날 유튜브에서도 "김용현 대통령 경호처장이 천공을 대동해 육참총장 공관을 미리 둘러봤고, 이후 대통령 관저가 한남동 외교부 장관 공관으로 바뀌었다"고 주장했다.

권준영기자 kjykjy@dt.co.kr

Copyrights ⓒ 디지털타임스 & d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