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운명 그것이 알고 싶다.

정치 이야기

[영상] "비 좀 왔으면" "왜 길 막나"…봉사 갔다가 '망발'하고 항의받고

일산백송 2022. 8. 11. 22:26

[영상] "비 좀 왔으면" "왜 길 막나"…봉사 갔다가 '망발'하고 항의받고

송고시간2022-08-11 17:58

(서울=연합뉴스) 11일 오전 국민의힘 '투톱'인 주호영 비상대책위원장과 권성동 원내대표를 비롯해 지도부와 현역 의원 40여 명은 서울 동작구 사당동 수해 복구 자원봉사 현장을 찾았습니다.

회색 티셔츠에 초록색 새마을운동 모자를 쓰고 나타난 주 위원장은 "수재민들의 참담한 심정을 놓치지 말고, 장난치거나 농담하거나 사진 찍는 일도 안 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습니다.

권 원내대표는 검은색 티셔츠에 새마을운동 모자, 목장갑을 착용한 차림으로 "어려운 이웃들의 아픔을 느끼며 제대로 봉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날 김성원 의원은 자원봉사 현장에서 한 발언이 논란을 빚자 공개 사과했는데요.

해당 발언이 문제가 되자 김 의원은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라는 제목의 입장문을 내고 "엄중한 시기에 경솔하고 사려 깊지 못했다"며 "깊이 반성하며 사과드린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날 사당동 현장에서는 봉사활동에 앞서 좁은 골목에 인파가 몰리면서 길이 막히자 한 시민이 국민의힘 지도부를 향해 "지금 여기서 길을 막고 뭐하는 거냐"라고 항의를 하기도 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 김해연·김현주>

<영상 : 연합뉴스TV>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2/08/11 17:58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