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운명 그것이 알고 싶다.

나쁜 이야기

대통령실 “김건희 여사 환아 방문시 조명 사용? 허위사실”

일산백송 2022. 11. 21. 00:26

통령실 “김건희 여사 환아 방문시 조명 사용? 허위사실”

  • 2022.11.20 13:27

장경태 “김 여사 환아 방문시 조명 사용…국제적 금기사항”

대통령실 “조명 사용 사실 자체 없다…강력한 유감 표명”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12일(현지시간) 캄보디아 프놈펜의 한 선천성 심장질환을 앓고 있는 환아의 집을 찾아 건강 상태를 살피고 있다. 김 여사는 지난 11일 헤브론 의료원을 방문했을 때 심장병 수술을 받은 아동들을 만나는 자리에 건강 상태가 좋지 않아 참석하지 못했던 이 환아의 집을 이날 방문했다. [연합]

[헤럴드경제=정윤희 기자]대통령실은 20일 김건희 여사가 캄보디아에서 심장병 환아를 방문했을 때 조명을 사용했으며, 이는 국제적 금기사항을 깬 것이라는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의 주장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반박했다.

대통령실 대변인실은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김 여사 방문 당시 조명을 사용한 사실 자체가 없다”며 “공당인 민주당의 최고위원이 사실 관계를 확인조차 하지 않고 허위사실을 유포한 것에 대해 강력한 유감을 표명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어떻게든 김 여사의 행보를 폄하하기 위해 없는 사실을 지어내고 국제적 금기사항이라는 황당한 표현까지 덧붙인 것이야말로 국격과 국익을 훼손하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대통령실은 “해당 국가와 국민들은 김 여사의 방문과 후속 조치에 대해 고마워하고 있음을 현지 언론을 통해 충분히 확인할 수 있다”며 “그럼에도 거짓 주장을 반복하며 국격과 국익을 훼손한 데 대해 장경태 최고위원에게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음을 분명하게 밝혀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장 최고위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김 여사가) 자국도 아닌 외국에서, 자신이 아닌 아동의, 구호봉사가 아닌 외교 순방에서 조명까지 설치했다”며 “이는 국제적 금기 사항을 깬 것”이라고 주장했다.

 

장 최고위원은 또, 지난 14일 김 여사가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 아세안)+3(한·중·일) 정상회의에 참석한 정상배우자들을 위해 캄보디아 측이 마련한 앙코르와트 방문 대신 심장질환 아동의 집을 찾아간데 대해 “빈곤 포르노 화보 촬영”이라고 주장해 논란이 일었다.

 
 
yuni@heraldcorp.com